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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P 파트너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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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상설 네트워킹과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SBA가 지원합니다 !

사업개요

SPP 파트너스는 아시아 대표 콘텐츠 허브 마켓인 SPP(Seoul Promotion Plan) 브랜드를 도입하여, SBA 콘텐츠산업본부가 운영하는 상설 B2B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투자의 수요와 공급, 사업화를 연계하여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콘텐츠기업은 SPP파트너스 참여를 통해 VC투자사, 방송사 등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진방향

  • IP기업 발굴 - VC와의 지속적인 스킨십 & 단계별 촘촘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IP의 발굴 및 확산 지원
  • 기업역량 강화 - SBA 공적신뢰도와 원스톱 플러스 패키지를 활용한 투자성공률 제고

주요 프로그램

[‘콘텐츠 투자 패스트트랙’]

개요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全)과정을 VC와 함께함으로써 투자성공률 제고
내용 • (SBA 제작지원 연계) 예선심사 통과기업 대상 IR자료, IR 피칭 코칭
• (투자 컨설팅) 재무적/전략적 투자자-기업간 매칭을 통한 투자 컨설팅 진행
- 재무적 투자자 매칭(2 track 운영)
· (Advanced) 투자 멘토링: VC와 1:1 매칭, 총 30시간 이상 수준별, 단계적 멘토링 진행
· (Basic) 투자 스팟 컨설팅: 다수 VC와의 컨설팅, 투자 네트워크 확장 지원
- 전략적 투자자 매칭: IP 사업화 파트너사(라이선시, 유통/배급 등)와 컨설팅, 비즈매칭 지원
• (SPP 파트너스 데이:투자) 콘텐츠 기업-투자자간 네트워킹 장 마련(연 3회)

[콘텐츠 IP 사업화 지원]

개요 • 국내 콘텐츠 IP를 활용한 사업화 및 이를 위한 제반활동 지원
내용
추진방향 세부내용
조사 및 연구 기능 강화 다양한 분야의 자문, 사전조사에 근거한 컨셉 개발 및 테스팅 등을 유도
WANTS형 방식의 접근 새로운 영역의 개척을 위한 기획자, 연구자 및 수요처 위주의 협력구조 구성
수요에 기반한 매칭 랜덤 매칭을 지양하고 협력구조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매칭을 진행

[SPP Focusing Group]

개요 콘텐츠 DB 구축 및 스크리닝 연동을 통한 상설 매칭
내용 DB 구축 및 분석을 통한 유망 시장(바이어) 타깃 콘텐츠 발굴 및 연계

콘텐츠 투자 패스트트랙

  • 참여대상

    콘텐츠 제작사, 유통사, VC투자사, 방송사, 유관기관, 콘텐츠IP 활용 기업(완구사, 문구사, 패션용품 제조사) 등
  • 추진일정

    6월 ~ 11월
    (프로그램별 상시 모집)
  • 문의처

    • SBA 콘텐츠육성팀
      02-3455-8325
      saemi17@sba.seou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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